로고

이지테이크
로그인 유지보수 요청
  • 고객지원
  • 자주하시는 질문
  • 고객지원

    자주하시는 질문만 모았습니다.

    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만 모았습니다.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도메인 네임서버 연결방법

      A

      ftp를 이용하여 서버에 자료를 업로드후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등록기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해당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자료가 업로드된 서버의 ip 정보로 변경해 줘야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게됩니다. 

      예) 

      www.eztake.com  ->1차 ns1.eztake.com  ip 222.231.28.18 
                                        2차 ns2.eztake.com  ip  222.231.28.19 

      보통 서버에 1차 ,2차 네임서버가 있는데 1차 서버가 킬되면, 2차서버가 작동을 하게 됩니다. 회사에 따라 3차,4차까지도 있습니다. 셋팅시간은 서버와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일 ~3일 가량 소요가 됩니다. 

    2. Q

      FTP 연결시 IP 주소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A

      FTP 연결은 이지테이크 서버에서 보안상 차단되어 있습니다. ( 스팸,외부침입,바이러스,보안상 ) 

      FTP를 직접 사용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인터넷 주소창에 www.eztake.com/ip.php 를 입력하신후 화면상에 나오는 ip번호를 

      통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보해 주실때는 반드시 로그인하신후 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Q아웃룩에서 보내기 받기가 갑자기 안될때

      A
      웹메일은 이상이 없으나 아웃룩에서 어느날 갑자기 메일의 보내기 받기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경우 사용하시는 외부아이피(유동)가 변경이 되어서 메일서버에서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PC에서 외부아이피 ( http://www.eztake.com/ip.php ) 와 해당계정을 작업및 수정요청에 의뢰해주시면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4. Q

      메일사용시 화이트도메인 등록 방법

      A
      메일 사용시 먼저  도메인을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화이트도메인으로 등록을 
      해주시길 권합니다. 
      스팸메일이 아닌 정상메일이라는것을 등록시키기 위한 절차입니다. 
      아래 주소로 이동후 상단메뉴에서 White Domain 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등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kisarbl.or.kr/ 
    5. Q외부메일 설정방법 (이메일 내역가져오기)

      A

      331f3e4b9a9cbec4a1d5634fd568f2b9_1560216450_14.jpg

      외부메일을 설정하면 기존서버에 존재한 이메일 내역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방법은 메일클릭 -> 환경설정 -> 외부메일설정에서 그림과 같이 설정해 주시면됩니다.
       

    6. Q아웃룩 보내는서버, 받는서버 주소 및 포트번호가 궁금합니다.

      A

      1. 보내는 서버 및 받는서버 동일하게"mail.도메인주소"

      2. 보내는 서버 포트 : 25 또는 587

      3. 받는 서버 포트 : 110


      SSL옵션체크 해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